윈도우 11 레지스트리 편집기로 자동 로그인 강제 설정하는 방법

윈도우 11 에서는 컴퓨터의 보안을 위해 로그인 시 암호를 설정 하도록 되어 있고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몇 가지 방식으로 암호를 지정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해당 컴퓨터를 개인이 혼자서 사용한다면 매번 입력하는 비밀번호가 불필요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사용자_계정_체크_박스가_사라짐
사용자 계정 체크 박스가 사라짐

이 경우 사용자 계정 패널을 열고 자동 로그인을 위한 설정을 하면 되지만, 설정을 위한 체크 박스가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때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DevicePasswordLessBuildVersion값을 수정해 체크 박스를 복구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위 방식을 적용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체크 박스를 복구 하는 과정 없이 레지스트리 편집기 에서 강제로 자동 로그인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윈도우 11 에서 레지스트리 편집기로 자동 로그인을 강제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봅니다.

해당 포스트는 충분한 테스트 및 검증 후 작성 되었지만 이것이 내용의 정확성이나 신뢰성에 대해 보증을 하는 것은 아니니 단순 하게 참고용으로 봐주시길 바랍니다.


튜토리얼 환경 : 윈도우 11 (빌드: 22000.675)

레지스트리 편집기 실행

자동 로그인을 강제로 적용 하기 위한 설정은 레지스트리 편집기 를 통해서 진행 해야 하니 레지스트리 편집기 를 실행 합니다.

레지스트리_편집기_실행
레지스트리 편집기 실행
  1. 실행 (단축키 : Win + R ) 도구를 활성화 합니다. 처음 사용 하는 경우 실행창 기본 사용 방법 에서 추가적인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2. 열기(O): 옆 텍스트 필드에 regedit 이라고 입력 후 확인 버튼을 클릭 하거나 Enter 키를 눌러 줍니다.
사용자_계정_컨트롤
사용자 계정 컨트롤
  1. 사용 하는 윈도우 계정의 권한 수준에 따라 '이 앱이 디바이스를 변경할 수 있도록 허용하시겠어요?' 라는 제목의 사용자 계정 컨트롤 패널이 보여질 수 있습니다. 안내하는 내용을 확인 후 실행을 계속 진행 하고 싶다면 버튼을 클릭합니다.
윈도우 11에서 설치된 프로그램을 숨기는 방법

자동 로그인 활성화

레지스트리 편집기 실행 후 자동으로 로그인 할 수 있도록 옵션을 변경해야 합니다.

레지스트리_편집기_Winlogon_키_이동
레지스트리 편집기 Winlogon 키 이동
  1. 아래 올려둔 경로를 통해 Winlogon 으로 이동 합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 상단 주소창 A 에 경로를 그대로 붙여넣기 ( Ctrl + V ) 하면 빠르게 이동 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 NT\CurrentVersion\Winlogon
AutoAdminLogon_값_편집
AutoAdminLogon 값 편집
  1. Winlogon 키 하위 값 중 AutoAdminLogon (1) 을 수정하기 위해 해당 값을 마우스로 두 번 클릭 하거나 컨텍스트 메뉴2수정(M) (2) 메뉴를 클릭합니다.
문자열_편집창_값_데이터_변경
문자열 편집창 값 데이터 변경
  1. 문자열 편집 창에서 값 데이터(V) 필드의 값을 1 로 지정 후 확인 버튼을 눌러 설정을 반영합니다.

비밀번호 등록

자동으로 로그인 되도록 설정 했으니 이제 현재 사용 중인 비밀번호를 등록하면 자동 로그인을 위한 설정이 마무리 됩니다.

MS 오피스 워드 Word 특정 페이지만 가로 또는 세로로 전환하기

DefaultPassword 값 생성

Winlogon 키 폴더 아래 DefaultPassword 라는 값을 생성 해야 합니다. DefaultPassword 라는 값이 존재한다면 다음 단계로 이동합니다.

Winlogon_키_아래_하위_값_생성
Winlogon 키 아래 하위 값 생성
  1. Winlogon (1) 키 폴더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 해 메뉴를 확장 합니다.
  2. 메뉴에서 새로 만들기(N) > 문자열 값(S) (2) 순서로 진입해 새로운 값을 생성합니다.
새로운_값_이름_DefaultPassword_로_변경
새로운 값 이름 DefaultPassword 로 변경
  1. 새로 생성된 새 값#1 의 이름을 DefaultPassword 로 변경 합니다.

DefaultPassword 값 수정

DefaultPassword 값을 찾거나 생성 했다면 이제 이 값에 현재 비밀번호만 등록 해주면 됩니다.

DefaultPassword_값_수정
DefaultPassword 값 수정
  1. DefaultPassword 를 수정하기 위해 해당 값을 마우스로 두 번 클릭 하거나 컨텍스트 메뉴의 수정(M) 메뉴를 클릭합니다.
문자열_편집_창_값_데이터에_암호_입력
문자열 편집 창 값 데이터에 암호 입력
  1. 문자열 편집 창에서 값 데이터(V) 필드에 현재 사용 중인 비밀번호를 채워 준 다음 확인 버튼을 눌러 설정을 반영합니다.
윈도우 11 우클릭 컨텍스트 메뉴 실행 시 딜레이 해결 하는 방법

적용하기

변경 내용을 적용 하기 위해 아래 중 한 가지를 수행 후 자동으로 로그인 되는지 확인합니다.

마무리

이렇게, 윈도우 11 에서 레지스트리 편집기로 자동 로그인을 강제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본인은 자동으로 로그인을 하고 싶은 경우 위 방식으로 진행 하지 않고 사용자 계정 을 실행 한 뒤 체크를 해제 하는 방식을 이용하는데요.

하지만 위 과정으로 진행이 되지 않는 상황이 있다면 위 과정을 통해 어렵지 않게 강제로 로그인 설정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에서 FFmpeg 동영상 변환도구 사용하기 설치 및 기본 사용법

참고

댓글로 남기기 어려운 내용은 Contact Form 에서 개별적으로 문의 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글과 연관 된 내용은 Copy를 이용해 현재 페이지의 주소를 복사 후 문의 폼에 입력시 보다 정확한 답을 얻을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