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프리미엄 가격 과 인도 우회 방법 우회 간 주의 사항

유튜브 Youtube 프리미엄 Premium을 저는 초반부터 바로 사용했었습니다.

광고가 너무 싫었기에 ..

하지만 최근에는 주위에서도 많이들 사용하는 눈치입니다.

수익때문인지 광고도 더 많이 노출이 되는 느낌적인 느낌도 들고 아무튼 이 광고를 보지 않게 해주는 것이 이 유튜브 Youtube 프리미엄 Premium 기능의 주요 사항입니다.

하지만 이 프리미엄 Premium이 현재 안드로이드 기준 월 9,500원 (부가세 별도) 로 서비스 중입니다.

참고로 IOS 에서 가입하면 비용이 더 높습니다. (약 14,000원) 정도 입니다.

뭐 왜 이렇게 다른지 알수는 없지만 아무튼 다릅니다.

그래서 간단하게 저렴한 가격에 프리미엄 Premium을 결제 해서 사용할수 있는 방법이 있어 안내드립니다.

이미 유명한 방법이지만 최대한 쉽게 안내드려보려 합니다.

1. 유튜브 프리미엄 우회 결제전 참고 사항

결제는 마스터 카드 또는 비자 카드로 결제가 가능하니 미리 준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결제시에만 IP 우회 하면 되고 일반 접속은 무관 합니다. 그냥 한국 IP 로 접속을 해도 유튜브 Youtube 시청하고 보는데는 전혀 문제가 없다는 말입니다.

VPN은 아래에서 안내드린 것 외에도 종류는 많고 본인이 원하는 것으로 진행해도 무관합니다.

기존에 본인이 메인으로 사용하는 계정 말고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 해서 새로운 프리미엄 Premium 전용 계정을 하나 생성해서 사용을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Youtube 유튜브 영상 퍼가기 embed 제한 권한 수준 지정하기

2. 유튜브 인도 india 우회해서 사용하는 방법

가격을 떠나서 유튜브 Youtube에도 넷플릭스와 같이 가족 결합 (저렴한 가격에 가족들 모두 사용할수 있는) 등의 멤버십이 있는데 한국은 이것조차도 적용이 안됩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것이 아래 설명드리는 VPN을 사용하여 인도 india로 접속 한후 결제를 하여 저렴한 가격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글에 앞서 VPN 의 개념부터 간단하게 알고 가면 좋을 듯 합니다.

2.1. VPN 과 VPN 우회란 ?

VPN의 뜻은 정확히 Virtual Private Network 즉 가상 사설망 입니다

회사에서는 문제가 전혀 되지는 않겠지만 외근 ( 출장 , 자택 ) 등 다른 공간에서 업무를 봐야하는 경우에는 개별적으로 모두 사설망을 구축해줄수 없습니다.

그럼으로 회사 등 조직에서 VPN 망등을 구축 해두고 거기에 접속 하여 제 3자등 외부인은 접속 할수 없도록 해둔 후 내부직원등 접속이 허용된 사람만 사용을 할수 있게 만들어 두게 되면 동일한 효과를 보게 되는 것입니다.

이 것이 VPN의 개념이고 이 것을 우회하는 것이 VPN우회 인것입니다.

VPN 우회 사이트를 이용하게 되는 경우에는 해당 업체가 거대한 공유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곳에서 IP를 하나 부여(Random)받아서 그 IP를 통해서 인터넷에 접속하여 이용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1. 우리가 인터넷에 접속하려는 신호를 보낸다
  2. VPN업체에서 신호를 받는다
  3. 내가 접속하는 곳으로 IP로 신호를 보내준다
  4. 보낸 신호를 VPN 업체에서 다시 받는다
  5. VPN 업체에서 다시 나에게 뿌려준다

이런 방식으로 진행되는 원리 입니다

뭐 최대한 쉽게 설명 한것인데 이러한 원리로 내가 사용하는 IP 가 한국이 아닌 다른 국가 (다른 IP) 로 세탁 되어 지게 되며 이런 우회를 이용해서 결제나 접속 제한을 무력화하는데 많이 사용되는 것입니다.

Youtube 유튜브 영상 퍼가기 embed 제한 권한 수준 지정하기

2.2. 간단하게 사용할수 있는 VPN 우회

오늘 사용해 볼 VPN은 TunnelBear는 회원가입만 하면 무료로 쓸 수 있어 가볍게 안내드릴수 있습니다.

(광고 아닙니다)

사용 용량(인터넷 사용량)이 정해져 있기에 이용량이 많다면 유료결제를 해야하는데 유료 결제 시에는 큰 업체 에서 사용을 권장합니다.

쉽게 말해 특정 목적 (완벽하게 IP를 지속적으로 관리) 이라면 유료 VPN 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TunnelBear VPN 확장프로그램 설치
TunnelBear VPN 확장프로그램 설치

TunnelBear VPN 확장프로그램을 설치 해줍니다.

크롬 확장 프로그램 사용 방법 (링크)

TunnelBear 회원가입 하기
TunnelBear 회원가입 하기

회원 가입을 진행해주도록 합니다.

인도 IP로 변경하기
인도 IP로 변경하기

가입 후 우측 상단의 확장 프로그램 아이콘 (①) 을 클릭 후 국가를 고를수 있는데 INDIA (②)를 선택 해줍니다. 그러면 내 인터넷 주소가 바로 인도 india IP 로 변경이 됩니다.

이제 인도 india에서 접속하는 것처럼 된것입니다.

2.3. 유튜브 에서 프리미엄 결제 진행하기

월루피 결제 금액 확인가능
월루피 결제 금액 확인가능

이 렇게 VPN을 인도 india에서 접속 한 상태로 두고 유튜브 Youtube 프리미엄 Premium 가입 페이지로 이동해서 보면 위와 같이 월129루피로 결제할 수 있는 것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인도 한국 환율 참고
인도 한국 환율 참고

이 글을 작성 하는 일자 기준 129 루피 는 한화로 1909.08 원 입니다.

가족 구독 루피
가족 구독 루피

이렇게 인도 india 에서는 가족 구독도 모두 가능 합니다. 저는 이부분이 큰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6인 (본인1인 에 추가로 5인 초대가능 하여 총 6인)이 사용하는데 189 루피 뿐이 안들어갑니다.

순간 박탈감이 들었지만 😢

필자는유튜브 Youtube RED 시절 부터 프리미엄 Premium을 한국에서 결제해서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변경 할 생각은 크게 없지만 부모님들 구글계정 하나씩 생성해서 해드릴까 싶습니다.

2.3.1. 구독 결제 시 주소 입력

결제간 다른 부분은 특이사항이 없습니다.결제 중에서 주소 입력란이 보이는데 아래와 같이 이렇게 입력 하면 됩니다.

아래 주소 외에도 호텔 주소등으로 정해서 입력 해주어도 됩니다.주소와 우편번호를 정확하게 매칭해서 입력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구분내용
주소 입력란 1Andaman & Nicobar Islands
주소 입력란 2Nicobar
도시Port Blair
우편번호744103
Andaman & Nicobar Islands
Youtube 유튜브 영상 퍼가기 embed 제한 권한 수준 지정하기

3. 마무리

이렇게 유튜브 Youtube 프리미엄 Premium을 저렴한 가격에 사용할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위에서 설명한 방법이 언제까지 유효할지는 아무도 모르지만 제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구글 에서 인도 india 자체 서비스 금액을 인상하지 않는 이상 이 VPN 결제 자체를 막을 방법은 딱히 없을 것 같습니다.

재생 지역 자체에 제한을 건다면 모르지만 …

그렇다고 위치를 추적해서 해당 계정만 정지를 하는것도 쉬운 문제는 아닐듯 합니다.

그렇지만 최대한 안전한게 좋으니 프리미엄 Premium 우회 결제 시에는 새로운 구글 계정을 생성해서 사용하는 것을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4. 참고

유튜브 프리미엄 가입 안내(링크)

관심없는 유튜브 채널 차단하는 방법 과 유튜브 관련 미세팁(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