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7, 8, 11 에서 작업 표시줄 자동 숨기기 설정 변경 하는 방법 모두 정리

윈도우 운영체제에서는 유용한 기능 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는 잘 알려져서 많이 사용 되는 것들도 있고 그렇지 않은 것들도 있을 텐데요.

오늘은 의외로 많은 사용자들이 잘 모르는 ( 알아도 설정을 어디서 하는 지 모르는 ? ) 기능인 작업 표시줄 숨기기 와 관련 된 내용을 입니다.

윈도우_11_작업_표시줄_자동_숨기기_활성화_상태
윈도우 11 작업 표시줄 자동 숨기기 활성화 상태

이렇게 평소에는 숨겨져 있다가 마우스를 올리면 (Hover) 그 때만 보여지기 때문에 노트북 같은 디스플레이가 작은 환경에서는 꽤 유용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윈도우 7, 윈도우 10, 윈도우 11 에서 각각 작업 표시줄 자동 숨기기 설정을 변경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봅니다.

전체적인 과정이 비슷 하지만 이왕 정리 하는 김에 모두 정리 합니다. 그리고 설명 한 버전 이외 다른 버전도 방식은 거의 동일 합니다.


해당 포스트는 충분한 테스트 및 검증 후 작성 되었지만 이것이 해당 내용의 정확성이나 신뢰성에 대해 보증을 하는 것은 아니니 단순 하게 참고용으로 봐주시길 바랍니다.

튜토리얼 환경 : 윈도우 7, 윈도우 10, 윈도우 11

윈도우 7 에서 ‘작업 표시줄’ 자동 숨기기 설정 하기

Windows_작업표시줄_속성_메뉴
Windows 작업표시줄 속성 메뉴
  1. 1 ‘작업 표시줄’ 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 해 메뉴를 확장 합니다.
  2. 2 메뉴에서 속성(R)을 선택 합니다.
작업_표시줄_및_시작_메뉴_속성
작업 표시줄 및 시작 메뉴 속성
  1. 3 ‘작업 표시줄 및 시작 메뉴 속성’ 패널이 활성화 되는데 상단 ‘작업 표시줄 모양’ 섹션의 작업 표시줄 자동 숨기기(U) 옵션의 선택 박스에 체크를 하면 기능이 활성화 됩니다.
  2. 4 변경 후 적용(A) 또는 확인 버튼을 클릭 하면 설정 내용이 반영 됩니다.
  3. 5 ‘작업 표시줄’이 화면에서 숨겨져 있는 지 확인 합니다.

윈도우 10 에서 ‘작업 표시줄’ 자동 숨기기 설정 하기

Windows_작업_표시줄_설정_메뉴
Windows 작업 표시줄 설정 메뉴
  1. 1 ‘작업 표시줄’ 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 해 메뉴를 확장 합니다.
  2. 2 메뉴에서 작업 표시줄 설정(T) 항목을 선택 합니다.
데스크탑_모드에서_작업_표시줄_자동_숨기기_메뉴
데스크탑 모드에서 작업 표시줄 자동 숨기기 메뉴
  1. 3 ‘작업 표시줄’ 섹션으로 바로 이동 되며 데스크탑 모드에서 작업 표시줄 자동 숨기기 옵션의 토글 스위치를 오른쪽 방향으로 이동 해 상태로 전환 합니다.
  2. 4 별도의 적용 과정 없이 바로 반영 됩니다.
  3. 5 ‘작업 표시줄’이 화면에서 숨겨져 있는 지 확인 합니다.

윈도우 11 에서 ‘작업 표시줄’ 자동 숨기기 설정 하기

Windows_작업_표시줄_설정_메뉴
Windows 작업 표시줄 설정 메뉴
  1. 1 ‘작업 표시줄’ 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 하면 작업 표시줄 설정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2. 2 이 버튼을 마우스로 클릭 합니다.
작업_표시줄_동작_메뉴_확장
작업 표시줄 동작 메뉴 확장
  1. 3 ‘개인 설정’ 의 ‘작업 표시줄’ 설정으로 바로 이동 됩니다.
  2. 4 화면 아래쪽에 작업 표시줄 동작 탭을 마우스로 한번 클릭 해 하위 옵션을 확장 합니다.
작업_표시줄_자동_숨기기_메뉴
작업 표시줄 자동 숨기기 메뉴
  1. 5 옵션 중 작업 표시줄 자동 숨기기 의 선택 박스에 체크를 하면 기능이 바로 적용 됩니다.
  2. 5 ‘작업 표시줄’이 화면에서 숨겨져 있는 지 확인 합니다.

마무리

이렇게 윈도우에서 작업 표시줄 자동 숨기기 설정을 변경 하는 방법을 윈도우 7, 윈도우 10, 윈도우 11 버전 별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앞서 언급 한대로 디스플레이 화면이 작은 경우 매우 유용한 기능 입니다. 필자 또한 노트북에서는 맥 과 윈도우 모두 동일하게 설정 해서 사용 중 입니다.

해당 기능을 알지 못하거나 메뉴 위치를 몰라 사용을 못했다면 위 안내를 참고해 사용 해 보시길 바랍니다.

참고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