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새탭에서 구글 검색시 첫글자 연타로 입력 되는 현상 관련

오류 증상

언젠가 부터 구글 검색시 위 영상처럼 첫글자(한글 한정) 가 연타로 입력 되는 현상이 생겼습니다.상당히 불편한 증상입니다.

천천히 입력을 하거나, 뭐 여러가지 시도해봐도 모두 적용 되지 않습니다.그래서 이것과 관련하여 조치 방법을 정리 해봅니다.

정확한 증상 체크

크롬 새탭 에서 해당 증상 발생

해당 증상은 구글에서 새탭을 실행 하면(①) 나오는 검색 창(②) 에서만 오류가 생깁니다.이 화면은 크롬의 메인 페이지 입니다.

구글 메인 홈페이지에서는 정상적으로 작동

이 화면이 구글의 메인 홈페이지 이며 이곳 에서는 오류가 발생 하지 않습니다.결론적으로 크롬의 문제입니다.

한컴오피스 한글 문서를 암호로 보호하는 방법 열기 암호 쓰기 암호

구글 새탭의 검색 창 첫글자 연타 해결방법 세가지

첫번째 해결 방법

크롬의 메인 화면을 구글 홈화면으로 설정

크롬 메인 화면 설정 변경

크롬 맟춤 설정 및 제어 창 (①) 진입 후 설정 (②) 클릭 해줍니다.

시작그룹에서 새페이지 추가

시작그룹 (①) 항목에서 새페이지 추가 (②) 를 누른 후 https://www.google.com 을 등록 해줍니다.

시작그룹에서 새페이지 추가

이렇게 입력 해주면 됩니다.

홈버튼 표시 활성화

그후 모양 (①) 항목에서 홈 버튼 표시 버튼 (②) 을 활성화 해줍니다.그리고 새탭 페이지 하단에 https://www.google.com 이 지정 되도록 변경 해줍니다.

홈버튼 표시 활성화

그러면 이렇게 홈 아이콘이 활성화가 됩니다.

정규식

두번째 해결 방법

자동완성의 문제라는 주장도 있습니다.필자는 자동완성을 모두 끄고 사용하기에 의미는 없지만 이부분도 같이 체크 해보면 좋을 듯 합니다.해당 내용은 적용해도 안되는 경우가 대다수인듯합니다.

하지만 하나하나 다 챙겨서 해두는 게 좋다고 생각하여 올린 부분입니다.귀찮으면 바로 다음 세번째로 진행 해도 됩니다.

동기화 및 Google서비스

크롬 맟춤 설정 및 제어 창 으로 진입 후 나와 Google의 관계 (①) 의 동기화 및 Google서비스 설정 부분 (②) 으로 이동합니다.

자동완성 기능 비활성화

검색어 및 URL 자동 완성 (①) 버튼 비활성화검색 및 탐색 기능 개선 (②) 버튼 비활성화이렇게 적용 해주면 됩니다.

그 후 추 가적으로 기존 자동완성 기록도 삭제를 해주어야 합니다.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왼쪽의 개인정보 및 보안 (①) 메뉴에서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②)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상단의 고급탭으로 전환 하고인터넷 사용기록 (①) 체크 양식데이터 자동 완성 (②) 를 체크 후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③) 버튼을 눌러서 모두 정리 해줍니다

세번째 해결 방법

무의식적으로 새탭 열기를 하게 되는 경우가 생깁니다.그때 그 새탭 마저도 크롬 페이지가 아닌 이 [ https://www.google.com ] 나오도록 설정을 해주어야 합니다.

이 경우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적절하게 변경 할 수 있습니다.확장프로그램 사용방법이 필요하다면 확장 프로그램 사용방법 클릭 !!

New Tap Redirect

확장 프로그램 에 접속 후 New Tap Redirect 를 검색 (①) 후 확장프로그램 (②) 을 설치 해줍니다.

Welcome 페이지

Welcome 페이지가 열리는데 이 페이지는 그냥 X 표시 클릭 후 탭을 닫아주면 됩니다.

New Tap Redirect 의 옵션 탭

확장 프로그램 항목을 열어 설치한 New Tap Redirect 의 옵션 탭으로 진입해줍니다.

google.com

google.com (①) 입력 후 Save 클릭 해줍니다.

Redirect 완료

정상적으로 Redirect 되는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엑셀 Rand 함수 랜덤 함수 로 데이터 무작위 정렬 하기 뽑기

마무리

위 증상이 지금 1년도 넘게 지속이 되는데 왜 조치가 안되는지 알수 가 없습니다.

혹자는 다른 브라우져를 사용해야한다고 도 하고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의 점유율이 다시 올라가고 있다는 내용들도 심심찮게 들려 오는데 이런 자잘한 오류들이 꽤 있습니다.

조치가 안되는 것은 갓 God 이라고 불리우는 구글로써는 유감스러운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참고

토글 Toggl 당신의 시간은 소중합니다 낭비되는 시간을 잡아보세요.

에버노트 업데이트 후 오류 발생하여 구 버전으로 원상복구 하기

구글 홈페이지

댓글로 남기기 어려운 내용은 Contact Form 에서 개별적으로 문의 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글과 연관 된 내용은 Copy를 이용해 현재 페이지의 주소를 복사 후 문의 폼에 입력시 보다 정확한 답을 얻을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